본문 바로가기
과일의 모든것

밤고르는법, 밤의 장점

by 무서류 2013. 9. 23.

밤고르는법, 밤의 장점


가을의 대표적인 미각의 밤. 야채라고 생각되기 쉽상입니다만, 실은 과일 동료. 밤은 견과류의 일종으로 칼로리도 높고, 영양소가 가득 차있는 과일입니다. 호밤으로 한 안에 부드러운 단맛이있는 밤은 쪄서도 데쳐도 구워도 맛있습니다. 기간 한정의 맛을 마음껏 만끽 해보십시오.






고 칼로리 과일 "밤"에 포함되는 영양소


사실 과일 중에서는 최고 수준의 칼로리 양을 가진 밤. 주성분은 탄수화물 (전분)에서 견과류하고는 지방질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 B 군 · C · E · 엽산 · 칼륨 · 인 · 아연 · 철분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고, 고구마에 필적하는 양의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밤의 비타민 C는 풍부한 전분에 싸여있는 덕분에 가열해도 손상 어렵 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높은 "속 껍질"


바깥 쪽의 단단한 피부가 "도깨비 피부"  내부 종피가 "속 껍질"입니다

바깥 쪽의 단단한 피부가 "도깨비 피부" 내부 종피가 "속 껍질"입니다

속 껍질에도 기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속 껍질에는 타닌이라는 폴리 페놀의 일종이 포함되어있어 높은 항산화 작용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활성 효소를 제거하여 주므로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타, 밤에는 부종 예방, 몸을 따뜻하게하는 효과, 고혈압 예방, 동맥 경화 예방, 빈혈 예방, 감기 예방, 고운 피부 만들기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밤은 매우 영양 밸런스가 좋고, 소량으로도 높은 영양을 섭취 할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식에주의합시다.





밤의 선택 방법


피부의 윤기와 색상이 선택 방법의 포인트입니다

피부의 윤기와 색상이 선택 방법의 포인트입니다

도깨비 피부가 갈색으로 탄력과 광택이있어, 포동 포동하게 찐 것을 선택합시다.

오래되면 수분이 날아 무게와 풍미가 없어져 버리므로, 묵직하게 무거운 물건을 선택합니다.

상처가있는 것, 검게 변색하는 것, 구멍이 열려있는 것은 오래되었거나 벌레가있을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밤 저장 방법


밤은 단단한 껍질에 싸여 있기 때문에 저장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기 쉽상입니다 만, 시간이 지나면 수분이 날아 맛이 나빠져 버립니다. 구매하면 빨리 먹어 오는도록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