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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실은 5 ~ 7 월 장마 전후를 놓칠 손에 들어 오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매화의 색상과 크기를 확인하고 맛있는 제철 매실을 놓치지 않도록! 그리고 부대 가득한 매화를 손에 넣으면, 자신 취향의 우메보시 나 매실주를 만듭시다. 매실의 가공은 의외로 간단하다. 일단 만들기 시작하면 그만 둘 수 없게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매화의 영양소


매화 자체에는 칼륨, 카로틴, 비타민 E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익 으면 유기산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신맛 성분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가공 된 음식을 먹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우메보시의 영양은 매력적입니다. 잘 지쳤을 때에 우메보시를 먹고는 구연산이나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있는 피로 회복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기산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그 외에도 매실에는 살균 효과와 식욕 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메보시의 염분은 높기 때문에 과식에주의하십시오.





좋은 매실 고르는 법


드물게 붉은 반점이 나와있는 매화가 있습니다 만, 무농약 재배의 매화에 잘 볼 수 것입니다. 문제는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처가없고, 알갱이가 갖추어져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코우메는 신선도와 바삭 바삭한 경도가 생명. 시드는거나 노랗게 익은 것을 선택합시다

오메은 나오기 시작의 신선도가 좋은 것을 선택합시다. 딱딱한 것 일수록 신선도는 좋습니다

노랗게되기 시작한 매화에 상처 나 반점이 나와있는 것은 신선도가 떨어져 있으므로 피합니다





매화 보관 방법


매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보존 식으로 가공하고 먹습니다. 자신 취향의 매화 가공품을 만들어 보면 어떻습니까. 매실은 수확시기에 따라 크기와 색깔이 다릅니다 만, 가공 방법에 따라 필요한 매화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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