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의 모든것

과일은 왜 먹어야하나?

by 무서류 2013. 9. 23.

과일 성분의 대부분은 수분과 당분이므로, 영양 공급원으로는 실망스러운 생각도. 물론 식후의 디저트 나 간식으로 더 가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과일은 생으로 통째로 먹을 수 있으므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을 효율적으로 도입에는 안성맞춤. 기타 무시할 수없는 역할이나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대표적인 영양소 나 기능 성분을 소개합시다.







"수분"열을 식히고 갈증을 달래


과일의 대부분이 수분이라는 이야기를 했어요. 그 중에서도 여름에 제철을 맞이 수박, 멜론, 배는 열을 식히고, 몸의 갈증을 달래줍니다. 더운시기야말로 효과를 발휘하여줍니다.



"당질"는 즉효성이있는 몸과 마음의 에너지 원


과일의 강한 단맛으로 마음이 후유 치유 한 경험이있는 분은 많은 있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은 단맛 성분의 포도당과 과당이 낭비없이 에너지로 변환되고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포도, 멜론, 바나나는 높은 단맛을 가진 과일이므로, 마음이 꺾일 것 같은 때에 아무쪼록.





"비타민 C"는 과일이 공급원


오렌지

감귤류는 비타민과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과일이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C를 포함한 과일은 많습니다. 비타민 C는 감기 예방 효과 나 고운 피부 만들기에는 물론 철분의 흡수 촉진,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으므로, 현대인에게 빠뜨릴 수 없습니다. 매일 1 개의 과일에서 매일 약간 보내기 쉬워지는 것은 아닐까요. 레몬, 자몽, 오렌지, 키위, 딸기, 금귤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연산"는 피로 때 효과적인


지쳤을 때는, 신 것이 먹고 싶어지지 않겠습니까? 이것은 신 성분의 구연산이 몸을 달래주기 때문. 과일은 독특한 신맛을 가진 것이 많고, 우리 몸을 달래줍니다. 구연산은 칼슘과 비타민 C의 흡수를 촉진 해주는 효과도 있으므로, 먹고 맞게 나름으로는 높은 영양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매실, 레몬, 자몽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생활 습관병을 격퇴


식이 섬유는 발암 물질이나 콜레스테롤 등 신체에 유해한 물질을 배출하고 비만과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식이 섬유. 최근에는 생활 습관병의 예방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바나나, 사과,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덧붙여서,식이 섬유 함량 최고의 과일은 곶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