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채의 모든것

야채의 영양소와 기능성 성분

by 무서류 2013. 9. 25.
야채는 달콤하거나 씁쓸하거나 붉거나 푸르거나. 각각 특징적인 맛과 색이 있고, 같은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러한 단맛 · 쓴맛 · 색의 성분을 영양 학적으로 보면, 우리의 건강을 지탱 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아시는 바입니까. 영양 야채에 개성의 하나. 그 개성을 아는 것으로, 매일 야채 생활이 의미가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야채의 영양 이야기와 잘 먹는 요령을 소개합시다.

 

 

 

 

 

 

야채의 기본 영양소


■ 단백질
콩, 누에콩, 완두콩, 강낭콩 등 콩류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단백질. 콩의 단백질은 양질의 단백질로 알려진 식품으로부터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는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 미네랄
슘, 칼륨, 마그네슘, 철, 엽산 등 야채는 몸의 유지나 조절에 필수적인 미네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루 필요량은 극히 소량이므로, 매일 야채를 먹고 있으면 섭취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타민
"비타민 = 야채"라고 할 정도로 야채에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많이있는 비타민 중에서도 유명한 것이 비타민 C. 고추, 유채, 브로콜리 등에 많이 포함되어있어 고운 피부 만들기와 감기 예방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는 카로틴은 당근, 쑥갓, 시금치 등의 녹황색 야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탄수화물
(당질) 매일 건강하게 보낼 수있는 에너지 원이다 탄수화물은 감자, 고구마, 토란 등의 감자류와 콩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
정장 작용이있는 식물 섬유. 뿌리 채소를 중심으로 한 야채와 버섯류에 체내의 나쁜 것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불용성식이 섬유 '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잘 알려진 야채의 기능성 성분

 

야채의 영양
토마토의 빨간색에는 '리코펜'듬뿍 야채는 기본 영양소 이외에 기능성 성분 (식물 화학)라는 기능이있어, 우리의 건강 만들기를 돕고 있습니다. 기능성 성분 수만도 및 현재 연구가 진행되고있는 분야입니다. 여기에서는 잘 알려진 기능성 성분을 간단하게 소개하자.

 

■ 폴리 페놀
야채가 가지는 악이나 쓴맛의 성분으로, 햇빛 나뭇잎과 껍질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높은 항산화 작용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암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루는 피부가 가진 '나스닌 "콩"이소 플라본 "양파"라보 노르 ", 가지와 검은 콩'안토시아닌 '등이 있습니다.

 

■ 리코펜
토마토에 포함하는 리코펜은 카로틴의 2 배, 비타민 E의 100 배의 항산화 작용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 예방과 노화 예방에 높은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황화
아릴 마늘, 파, 양파, 부추 등의 냄새 성분 인 황화 아릴은 스태미너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철의 흡수를 잘하고 빈혈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하기도줍니다. 기능성 성분은 건강에 좋다고해서 많이 먹어도, 즉효성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능성 성분의 효과를 도입 싶네요. 야채는 아무것도 두목의 기능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풍성한 야채를 균형있게 먹는 것이 추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