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채의 모든것

양배추의 영양, 고르는법, 양배추 저장방법

by 무서류 2013. 10. 1.
연중 먹을 수있는 양배추이지만, 봄 양배추와 겨울 양배추는 외형도, 잎의 부드러움도 다릅니다. 봄은 부드럽고 폭신한 맛. 겨울은 단단하고 씹히는 맛입니다. 양배추 1 개로 계절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양배추의 특성을 살린 요리에서 마음껏 양배추를 즐겨 보시길!

 

 

 

 

양배추의 영양

 

양배추에는 감기 예방 · 고운 피부 만들기 ·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타 녹색의 진한 외부 잎에는 강한 항산화 작용이있는 카로틴 , 칼슘 , 식이 섬유 , 혈액 응고를 돕는 비타민 K 도 포함합니다. 그리고 양배추라고하면 위장약의 성분으로 받아 들여지고있는 캐 베진 의 존재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캐 베진은 비타민 U의 것으로, 점막의 손상을 치료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의 예방, 간 해독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볶음, 샐러드, 수프라면 영양을 남김없이 섭취 할 수 있으므로 추천입니다.

 

 

 

 

 

좋은 양배추의 선택 방법


컷 양배추를 살 때 심에 주목입니다.
봄 양배추와 여름 가을 양배추는 탄력이있어, 부드럽게 감고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겨울 양배추는 단단 단단히 감고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외부 잎은 선명한 녹색으로 윤기가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컷 양배추는 심지가 높은 것을 선택합니다. ※ 양배추의 높이에 대해 심의 높이가 차지하는 비율이 2 / 3 정도의 것을. 왼쪽 그림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이 심의 높이

 

 


양배추의 저장 방법

 

봄부터 가을 에 걸쳐서는 시들 쉽고, 맛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빨리 먹도록하자. 저장하려면 심을 도려 낸 곳에 적신 키친 페이퍼를 포장 비닐 봉투에 보관합니다. 겨울 은 신문지에 싸서 냉암 소 또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