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채의 모든것

유기농 야채와 지산지소란?

by 무서류 2013. 9. 25.

여러분의 야채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외모, 가격, 브랜드, 영양 등 선택 방법은 사람 각자라고 생각 합니다만, 야채의 성장 (재배 방법 · 장소)를 꼽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야채의 성장은 야채의 안심 · 안전하게 통하는 것이 있습니다. 저농약 안전한 야채를 먹고 싶은, 불규칙이라도 좋으니까 생산자의 얼굴이 보이는 야채를 먹고 싶은, 친환경 유기농 야채를 선택하고 싶다. 거기에는 각각의 안심 · 안전에 대한 생각이있는 것입니다. 어떤 야채가 안심 · 안전한 것인가하는 결정은 없습니다. 그런 가운데, 정보와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납득할 수있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것을 판별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유기농 야채는 친환경 야채

 

일반적인 채소는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여 만들어 있기 때문에, 잔류 농약 등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군요. 농약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고 안심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수확량을 안정시키고,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래서 농약은 엄격한 독성 시험이 실시되고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없는 양과 질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다면 더 안전한 야채를 손에 넣고 싶다고 생각되는 분도있는 것은. 지금은 슈퍼 나 직판장에서, 유기, 유기농, 저농약, 무농약 야채가 손에 들어가게되었습니다. 에서는 이러한 야채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유기 JAS 마크


인증 된 유기농 야채에 붙어있는 "유기 JAS"마크

 

■ 유기농 야채


유기농 야채는 퇴비 (비료) 등으로 흙 만들기를 실시해, 파종 또는 심어 주어 전 2 년 이상 금지 한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밭에서 재배 된 야채 것으로 상황에 따라서 목록에있는 농약의 사용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엄격한 심사에 합격 한 밭에서 만들어지는 야채 만 유기농 야채로 인정, "유기 JAS 마크 '를 붙일 수 있습니다. 수고와 시간이 걸리는 데다 검사 비용 및 위반했을 때의 처벌도 어려운 것도있어, 국내 유통량은 매우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 가격이 비싸지 만, 야채 본래의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명성도 높고, 잔류 농약의 걱정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환경에도 사람에게도 상냥한 때문에 앞으로 점점 요구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 특별 재배 (무농약 재배 저농약 재배) "특별 재배"라는 표시가 붙여져있는 무농약 · 저농약 재배의 야채는 농수 지침, 관행 농업 (화학 비료 나 농약을 사용, 일반 같은 농업 것)에서 사용하는 농약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한 것, 그리고되어 있습니다. 특별 재배의 야채는 인증 제도 등이 정해져 있지 않고 지침의 기준도 명확하지 않고, 농가의 판단에 맡길 수 있습니다. 무농약 · 저농약 그래서 안전하다고는 단언 할 수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지산 지소

 

최근 빈번한 "지산 지소"라는 말을 아십니까? 지산 지소는 그 땅에서 얻은 것을 그 땅에서 먹을 것. 풍토와 계절에 맞는 것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왠지 어렵게 들리 네요. 에서는 생산 현장과 소비 현장이 가깝기 때문에 어디보다 신선하고 맛있는 야채가 싸게 손에 들어 있다는다면 어떨까요? 가까이 제작자 분들이 있기 때문에, 만들어진 야채를 견문 할 수있는 안심 감이 있다는 것은 어떨까요? 지산 지소는 매우 가까운 곳에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방 직판장 등을 중심으로 거기에서 밖에 맛볼 수없는 전통 야채와 전통 음식이 검토되고있어 지산 지소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현지에서 태생의 알 야채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