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의 모든것

아로니아 효능 먹는방법

by 무서류 2019. 8. 19.

안녕하세요.

아로니아를 들어보신분도 계실테고 생소하신분들도 계실겁니다. 슈퍼푸드로도 유명한 아로니아 효능 먹는방법에 대해서 오늘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쥬스를 들어보신분 많으실텐데요. 블루베리와 거의 흡사하게 생긴 과일이긴한데 블로베리와는 다르며 건강에도 아주 좋은 과일로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입소문이 돌면서 슈퍼푸드의 반열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의 동부지역에서 나는 과일인데요. 블루베리와 비슷한 이름인 초크베리 혹은 킹스베리라고 불립니다. 초크라는 단어를 프로레슬링에서 들어보셨을텐데 숨이막힌다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아로니아를 먹었을때 숨이 막힐것처럼 시큼하다고 해서 초크베리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네요. 또 다른 말로는 왕들이 자주 먹었던 과일이란 뜻으로 킹스베리라고 불렀다고하네요. 왕들이 자주 먹었다고 하니 아로니아 효능이 얼마나 뛰어는지 알수있는 대목입니다.

 

 

현재 아로니아는 90%이상의 물량이 폴란드에서 재배가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단양이랑 양주에서도 재배를 하고있다고하네요. 옛날부터 우리나라가 파기시작하면 수년 수십년안에 전세계에서 알아주던데 우리나라가 아로니아 강국이 되었으면합니다.

 

 

지금 제가 아로니아 효능 먹는방법을 적는 이유가 바로 제철과일이기때문인데요. 아로니아는 8~9월이 제철이라 제철일때는 시큼한맛도 있지만 단맛도 강해져서 약간은 먹을만하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시큼한맛이 줄어든것은 아니기때문에 생으로 먹기보다는 좀 오래보관했다가 드시면 시큼한게 덜 하다고 합니다.

 

 

모든 슈퍼푸드나 건강 식품이 마찬가지겠지만 바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아로니아 먹는방법은 생으로 그대로 먹으면 시큼하거나 떫어서 먹기 힘들어하시는분들이 계셔서 와인이나 주스 혹은 잼으로 만들어서 발라드시는분들도 많은데요.

 

그래도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바로 생으로 드시는겁니다. 생으로 먹었을때 아로니아 효능이 몸에 제대로 흡수가 된다고하네요. 그리고 아로니아 분말가루도 출시가 되어 좀 더 먹기가 쉬울겁니다.

 

 

분말가루를 구매하실때 살펴보실점이 있는데요. 바로 얼려서 건조하는 방식으로 제조가 된건지 살펴보셔야하는데 그 이유는 아로니아는 열로 건조를 하게되면 영양소가 파괴되어서 아로니아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하네요.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서 대표적은 몇가지를 들어보겠습니다.

 

1. 아로니아 효능으로 암세포 억제 효과가 있는데 아로니아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화 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암세포 억제 및 세포변이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2. 여성분들이 혹할만한 효능인데요. 노화방지와 피부개선에 아로니아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아로니아가 지니고 있는 안토시아닌이랑 폴리페놀 카테킨 성분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서 노화 방지 효능이 있으며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3. 세번째 아로니아 효능 역시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소식인데 바로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아로니아는 칼로리가 낮은데 반대로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여 먹었을때 칼로리 섭취는 적지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일 수가있습니다.

 

   
0123456789101112


지금까지 아로니아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마 알아봤는데요. 알고보니 왜 인기가 많은 과일인지 알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아로니아를 더 많이 섭취하여 건강을 챙겨야겠네요. 지금까지 아로니아 효능 먹는방법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