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컴퓨터 노하우

ccleaner 다운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법

by 무서류 2014. 1. 7.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처음 설치했을때와는 다르게 속도가 조금 느려졌다하는 느낌을 받으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컴퓨터는 사용하면 할수록 쓸데없는 파일이 생성되고 메모리를 잡아먹기때문에 주기적으로 컴퓨터 최적화를 해줘야 속도가 나름 처음처럼 빨라지는데요. 이러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에는 아주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cclean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마 제가 알고있는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순위권안에 드는 프로그램이라고 자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 링크는 네이버에서 ccleaner이라고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있으니 거기에서 다운을 받아주시구요. 지금부터 설치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게습니다.

 

 

 

 

 

원래는 영문 프로그램이지만 한국어 버전으로 설치가 가능하기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됩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OK를 누르세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다운을 받을때 위 사진과 버전이 틀릴수도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자주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걱정하지마시고 과정은 거의 비슷비슷하니까 천천히 따라해주세요. 다음을 누르세요.

 

 

 

 

 

모든 프로그램은 설치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설치 옵션을 선택하기전에 고급 옵션을 눌러보겠습니다.

 

 

 

 

 

유저 권한을 선택할수있는데 전체 유저에게 허용할지 현재 유저에게만 허용할지 선택 후 다음을 누르세요.

 

 

 

 

설치 경로는 따로 설정할거없이 그냥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제 다시 아까 설치 옵션으로 돌아와서 설치를 누르세요.

 

 

 

 

 

프로그램 용량이 작기때문에 설치는 금방 끝이 납니다. 마침을 눌러주세요.

 

 

 

 

 

지금부터는 ccleaner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별거 없을겁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로그인 기억을 유지한다는건 해당 로그인 정보를 어딘가에 저장을 한다는건데 저는 아니오를 선택했습니다.

 

 

 

 

 

ccleaner의 실행화면인데 가장 먼저 하는게 시스템 정리가 되겠습니다. 화면 중간 아래쪽의 분석을 눌러주세요.

 

 

 

 

 

캐시를 정리하려면 크롬을 종료해야합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있어서 저런 메시지가 뜨네요. 종료를 하려면 예를 누르세요.

 

 

 

 

 

분석이 끝나면 화면이 위와 같이 변하고 정리 시작 버튼이 생깁니다. 정리 시작을 눌러주세요.

 

 

 

 

 

알림창이 뜨면 파일을 정리해야하니때문에 당연히 확인을 눌러야겠죠.

 

 

 

 

 

정리가 끝나면 삭제된 파일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컴퓨터 최적화에는 레지스트리 정리도 있습니다. 문제 탐색을 눌러주세요.

 

 

 

 

 

문제가 탐색이 되면 위와 같이 문제가 있는 레지스트리들이 출력이 되고 선택된 문제 수정 버튼이 활성화가 될겁니다.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백업 할거냐는 알림이 뜨면 예를 누르세요.

 

 

 

 

 

그리고 정리할 레지스트리에 대한 정보가 하나하나 뜨는데 100개가 넘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일일이 수정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냥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외에도 도구에서는 프로그램 삭제와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스템 복원 기능 그리고 드라이브 보안 삭제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ccleaner 이 아니더라도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이기때문에 크게 비중은 낮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는 시스템 정리와 레지스트리 정리만으로도 충분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