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컴퓨터 노하우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by 무서류 2014. 1. 13.

컴퓨터는 사용을 하면 사용을 할 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불필요한 메모리가 쌓이고 불필요한 파일들이 하드에 쌓이는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것인데 컴퓨터가 고장이 난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셨을겁니다. 걱정하실필요 전혀 없으시고 컴퓨터 속도를 다시 빨라지게 하는법이 있으니 아래처럼 따라만해도 컴퓨터가 빨라지게 될것입니다.

 

 

 

 

 

 

일단 첫번째로 이건 컴퓨터를 오래 사용해서 느려지는것이 아니고 고질적으로 느리다면 가장 먼저 메모리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흔히 많이들 하시는 실수 중 하나가 컴퓨터를 새로 구입한게 아닌 과거에 사용하던 컴퓨터에 윈도우7 OS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좀 오래전에 컴퓨터를 구매하신분이라면 아마 메모리가 1기가나 그 이하 일것입니다. 그리고 OS는 당연히 윈도우XP를 사용하셨을건데요. 요즘 사용하시는 윈도우7의 경우 최소한 2기가 메모리 이상을 꽂아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할정도로 무거운 OS라고 할 수 있는데 예전에 쓰던 컴퓨터에다가 윈도우7을 설치할경우 사용이 거의 불가능할정도일겁니다. 오래도록 사용을 해서가 아닌 처음부터 속도가 느리다면 메모리를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이번에 설명드릴게 컴퓨터를 오래 사용해서 느려지는 경우 한가지 해결 방안인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기도하고 나도 모르게 백그라운드에서 사용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메모리도 잡아먹게 됩니다. 그런 프로그램들을 정리해야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작업관리자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업관리자를 보면 제일 아래에 실제 메모리라는 상태바를 보실수있는데 이 항목이 80%가 넘어가면 컴퓨터가 조금씩 느려질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죽이고 될수있으면 삭제까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작업관리자 상단의 메모리를 눌러서 메모리 사용순으로 정렬을 하고 어떤 프로그램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지 확인 후 필요없다면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악성 애드웨어에 감염이 되는 경우 느려질수가있습니다. 그럴때는 알약, v3, 노턴, 아바스트 같은 유명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바이러스와 악성 애드웨어를 삭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깔리면서 자동으로 시작프로그램에 설정이 되는경우가 있는데요. 윈도우 부팅시에 내가 원하지않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시작함으로써 불필요한 메모리를 잡아먹기때문에 이런것들도 삭제를 해주셔야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는 실행창을 열어서 msconfig 명령어로 관리를 하시면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만 잘 기억하고 계신다면 컴퓨터가 느려져도 다시 빨라지게 할수가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길바랍니다. 물론 위 경우말고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을수있으나 어지간하면 위 방법으로 해결을 할수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