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정보/컴퓨터 노하우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요, 실패 시 해결법

by 무서류 2014. 1. 4.

컴퓨터 os 뭘 쓰고 계신가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 99%는 윈도우를 쓰고 계실겁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개발되면 한번 개발하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고 이런 과정을 수도없이 거쳐야 프로그램 개발이 완료되는것입니다. 이런것처럼 윈도우도 수많은 피드백을 받으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당 피드백을 해결을 할수가있는데요.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업데이트 실패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시도시 위와 같이 상태 메시지가 실패로 뜨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만약 중요도가 권장인 경우는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는 경우가 있지만 중요도가 중요한 경우라면 상당히 신경이 쓰이실거고 어떻게든 해결을 하고 싶어하실겁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먼저 윈도우 시스템 항목을 열어주세요. 시스템은 윈도우키와 Pause키를 함께 누르면됩니다. 아니면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창이 열리면 사진에 빨간 네모가 있는 부분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속성 창은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제일 위 탭에 5가지 탭이 있는데 고급 탭을 선택하고 하단의 환경 변수를 눌러주세요.

 

 

 

 

 

환경 변수 창을 보면 사용자변수와 시스템변수가 있습니다. 각 변수에는 TEMP와 TMP 두개의 템프 항목이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에는 해당 템프 항목이 C:\TEMP가 아니라 다른 경로가 잡혀있는 경우가 대부분일것입니다.

 

 

 

 

 

 

그럴경우 해당 TEMP,TMP를 편집을 눌러서 변수 값을 C:\TEMP로 바꿔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사용자변수와 시스템변수의 템프를 위와 같이 변경이 되었다면 실패했던 업데이트가 성공을 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