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음식&건강

모링가 효능 부작용

by 무서류 2019. 7. 26.

 

100세 시대에 접어든만큼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위해서 슈퍼푸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모링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전에 해외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먹어본 기억이 나긴하는데 어른들 말이 틀린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몸에 좋은건 입에 쓴법이라구요.

 

 

모링가라고 하는것은 모링가과의 십차화목의 수목이라고 합니다.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울만큼 영양이 풍부하기도하고 고추 냉이와 비슷하게 생겨서 서양 고추냉이 나무라도 부르기도한답니다. 원산지는 히말라야 산맥인데요. 가뭄에 아주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이뤄지고 있으며 버릴거 하나 없이 꽃 씨앗 잎 뿌리 모두 먹을 수가 있다고하네요.

 

 

 

 

모링가 효능으로는  탈모인에게 좋은데 모발 강화에 좋다고합니다. 비타민A와 E, 아니노산, 아연이 풍부하여 모발을 강화시켜준다고하네요. 그리고 모링가 씨앗에서 나오는오일은 지방 항량이 높은 식물성 오일인데 이건 두피의 혈액 순환에 아주 많은 도움을 주어 비듬이나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탈모가 있으신분들은 지금 당장 모링가를 드시도록하세요!! 또한 눈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바타카로틴, 폴리페놀이 대량으로 들어있어서 불필요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화방지나 질병 예방에 좋다고합니다.

 

 

 

또 다른 모링가 효능으로는 당뇨에 좋다고하는데요. 당뇨는 인슐린 부족으로 발생하는 질병인데 모링가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서 인슐린의 분비를 활성화 시키고 혈당을 낮춰주며 단백질, 판토텐산, 칼륨, 비타민B등이 들어있어서 인슐린 생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하게만 섭취하지않는다면 당뇨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소식인데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모링가가 가지고있는 영양분은 노화방지, 피부염 개선, 다이어트 등에 좋다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 비타민E, 철분, 칼슘, 식이섬유, 폴리페놀이 들어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그리고 이 중에 폴리페놀은 몸에 안좋은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기때문에 세포 놔후를 방지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수있게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모링가는 고혈압에도 좋다고하는데요. 고함량의 칼륨이 들어있어서 혈압 수치를 조절해 정상 수치를 만들어주는데 칼륨이 아주 중요하다고합니다. 그리고 모링가는 근육 수축, 세포로 영양소를 운반, 노폐물 배출, 신경 신호 전달을 해주고 그 안에 포함된 아연, 비타민E, 마그네슘 등은 혈관을 아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하느 혈압 조절이 필요하신분은 한번 알아보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모링가 효능으로 염증 제거가 있는데요. 모링가가 모든 부위를 먹어도 되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잎을 먹는게 염증 제거에 탁월하다고합니다. 그 이유는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염증 제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요소인데요. 이 퀘세틴이 양배추보다 대략 60배 넘게 들어있다고합니다.

 

 

이렇게 좋은 식품이기는 하지만 부작용이 아예 없지는 않은데요. 그렇게 심각한건 아니고 간단히 한가지만 지켜주시면됩니다. 바로 과하게만 안드시면 되는건데요. 어떤 식품이든 잘 먹으면 약이지만 잘못 먹으면 독이되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모링가 역시 과도하게 섭취를 하시면 설사, 두드러기, 구토 등을 발생시킨다고합니다.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칼륨이 많기때문에 신장이 안좋으신분들은 모링가를 피하시는게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임산하신분은 자궁수축이 일어날수있기때문에 절대 드시지마시길바랍니다.

 

지금까지 모링가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잘못 먹으면 독이지만 간단히 몇가지만 지킨다면 그 어떤 식품보다도 좋은 모링가 지금부터 꼭 섭취해보시길바랍니다.

'건강정보 > 음식&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사능노출  (1) 2023.10.19
세슘이란?  (0) 2023.10.19
보리새싹 가루 효능 효과적으로 먹는법  (0) 2019.07.25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0) 2013.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