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음식&건강

보리새싹 가루 효능 효과적으로 먹는법

by 무서류 2019. 7. 25.

최근에 방송에서 보리새싹 가루 효능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로 인해 자연스레 보리새싹 가루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있습니다. 지금부터 보리새싹 가루 효능과 효과적으로 먹는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리새싹이란 새싹이란 말처럼 보리가 싹을 틔우고나서 10일정도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이 보리새싹이 좋은 이유가 씨앗이 발아하면서 좋은 영양성분이 대량으로 나오기때문이라고합니다.

 

 

다 큰 채소보다 10일정도 자란 보리새싹 안에는 영양분이 100배 이상이 많다고 하니 그 효능을 짐작할수가 없는데요.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가지 영양분이 많으 들어있지만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리새싹에는 지방 생성을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지방 분해 요소인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관심 있으신분이라면 꼭 놓치면 안되시겠죠? 또한 뱃살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내장지방을 제거해주어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고합니다.

 

 

 

 

 

 

그리고 중년 남성들에게도 상당히 좋다고하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폴리코사놀이 혈관 청소를 해주는데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때문에 심횰관 질환 뿐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등을 예방해준다고합니다.

 

 

 

 

 

 

보리새싹이 아이들에게도 좋다고하는데요. 보라새싹 가루가 아이들 몸 속에 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나 SOD효소, 플라보노이드 등이 들어있기때문입니다. 이런 것들로 인해서 면연력 역시 향상이 된다고하니 꼭 챙겨줘야겠네요.

 

 

 

 

 

 

옛날에 시금치하면 건강 식품이라고 단박에 떠올리셨을텐데 보리새싹 가루는 시금치의 24배에 달하는 철분이 들어있습니다. 이건 뭐 없는게 없네요.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는게 아니라 보리새싹을 먹었어야했어요.

 

 

 

 

또한이란 말을 정말 많이 쓰게되는데 또한 사포나린이란 성분이 들어있어서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고 간 손상까지 도와준다고합니다. 그리고 혈중 알콜 농도까지 줄여준다고하네요. 술마시고나면 다음날은 꼭 보리새싹을 먹어야겠어요.

 

 

 

 

 

 

이게 장에까지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장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무려 고구마의 20배가 넘게 많다고하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수가 없네요.

 

 

 

 

 

 

그리고 비타민 C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있으며 몸속의 노폐물도 제거를 해준다고합니다.

 

 

 

 

 

 

 

성인 유아까지 다 나왔는데 노인에게도 좋은점이 없을수가 없겠죠. 보리새싹에는 캄슘이 많아서 뼈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에도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 속의 염증을 제거해줄뿐만 아니라 밸런스를 잡아주는 마그네슘이 많아 관전염까지 좋다고하네요.

 

 

 

 

 

 

보리새싹에는 항암효과에 좋은 투레올린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 루테올린은 암세포를 죽이고 성장 및 전이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까 성인에게도 좋다고했는데 또 좋은점이 있습니다. 바로 당뇨인데 베타글루칸의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불면증 있으신분 계시죠? 현미도 불면증에 좋다고는 하나 보리새싹에 비할바는 아닌데요. 가바 성분이 현미의 260배나 들어있어서 스트레스와 우울증 해소에도 좋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지금까지 보리새싹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금부터는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것도 아주 효과적으로 먹는법입니다. 그건 바로 분말형태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몸에 흡수되는 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해독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리새싹 해독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보리새싹 가루 10g+바나나3개+(물 or 두유 or 우유) 700ml를 갈아서 하루에 3번씩 마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적은 양이 아니다보니 포만감까지 주어 다이어트 식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만 하루 섭취양이 있는데 좋다고 너무 과도하게 먹으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거나 설사를 하는경우도 종종 있다고하니 너무 무리해서 많이 드시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효과적으로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만능 식품이라서 저도 놀랐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꼭 챙겨드셔서 건강을 챙기시길바랍니다.

'건강정보 > 음식&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사능노출  (1) 2023.10.19
세슘이란?  (0) 2023.10.19
모링가 효능 부작용  (0) 2019.07.26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0) 2013.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