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3

thumbnail5 모링가 효능 부작용 100세 시대에 접어든만큼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위해서 슈퍼푸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모링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전에 해외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먹어본 기억이 나긴하는데 어른들 말이 틀린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몸에 좋은건 입에 쓴법이라구요. 모링가라고 하는것은 모링가과의 십차화목의 수목이라고 합니다.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울만큼 영양이 풍부하기도하고 고추 냉이와 비슷하게 생겨서 서양 고추냉이 나무라도 부르기도한답니다. 원산지는 히말라야 산맥인데요. 가뭄에 아주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이뤄지고 있으며 버릴거 하나 없이 꽃 씨앗 잎 뿌리 모두 먹을 수가 있다고하네요. 모링가 효능으로는 탈모인에게 좋은데 모.. 2019. 7. 26.
thumbnail5 보리새싹 가루 효능 효과적으로 먹는법 최근에 방송에서 보리새싹 가루 효능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로 인해 자연스레 보리새싹 가루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있습니다. 지금부터 보리새싹 가루 효능과 효과적으로 먹는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보리새싹이란 새싹이란 말처럼 보리가 싹을 틔우고나서 10일정도 자란 어린 잎을 말합니다. 이 보리새싹이 좋은 이유가 씨앗이 발아하면서 좋은 영양성분이 대량으로 나오기때문이라고합니다. 다 큰 채소보다 10일정도 자란 보리새싹 안에는 영양분이 100배 이상이 많다고 하니 그 효능을 짐작할수가 없는데요. 비타민, 미네랄 등 여러가지 영양분이 많으 들어있지만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리새싹에는 지방 생성을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지방 분해 요소인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2019. 7. 25.
천문학자가 되는 것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나선 은하계의 아름다움 네가 천문학으로 가는 길로 인도한 나선은하와의 만남에 대해 말해 줄 수 있니? 타니구치: 어린 시절, 나는 나비들을 잡고 모으는 것을 좋아했다. 아마도 그것은 아름다운 것에 대한 나의 그리움에서 나온 것이리라. 중학교 시절, 한 학우에게 빌린 천문학 잡지에서 나선 은하의 사진을 발견했다. 우주가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부모님으로부터 작은 망원경을 얻어 고등학교 천문학 클럽에 가입하여 동료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별과 은하를 관찰하기 시작했다. 도호쿠 대학에 들어갈 때, 나는 은하를 더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 나선 은하를 제외한 우주에는 어떤 종류의 은하가 있는가? 타니구치: 나선은하는 유명한 안드로메다 은하와 같이 이름으로 제안된 나선 구조를 가지고 있다.. 2019. 7.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