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3

thumbnail5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자 컴퓨터는 사용을 하면 사용을 할 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불필요한 메모리가 쌓이고 불필요한 파일들이 하드에 쌓이는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것인데 컴퓨터가 고장이 난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셨을겁니다. 걱정하실필요 전혀 없으시고 컴퓨터 속도를 다시 빨라지게 하는법이 있으니 아래처럼 따라만해도 컴퓨터가 빨라지게 될것입니다. 일단 첫번째로 이건 컴퓨터를 오래 사용해서 느려지는것이 아니고 고질적으로 느리다면 가장 먼저 메모리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흔히 많이들 하시는 실수 중 하나가 컴퓨터를 새로 구입한게 아닌 과거에 사용하던 컴퓨터에 윈도우7 OS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 2014. 1. 13.
thumbnail5 ccleaner 다운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처음 설치했을때와는 다르게 속도가 조금 느려졌다하는 느낌을 받으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컴퓨터는 사용하면 할수록 쓸데없는 파일이 생성되고 메모리를 잡아먹기때문에 주기적으로 컴퓨터 최적화를 해줘야 속도가 나름 처음처럼 빨라지는데요. 이러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에는 아주 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cclean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마 제가 알고있는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순위권안에 드는 프로그램이라고 자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 링크는 네이버에서 ccleaner이라고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있으니 거기에서 다운을 받아주시구요. 지금부터 설치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게습니다. 원래는 영문 프로그램이지만.. 2014. 1. 7.
thumbnail5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요, 실패 시 해결법 컴퓨터 os 뭘 쓰고 계신가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 99%는 윈도우를 쓰고 계실겁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개발되면 한번 개발하고 끝이 아니라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고 이런 과정을 수도없이 거쳐야 프로그램 개발이 완료되는것입니다. 이런것처럼 윈도우도 수많은 피드백을 받으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당 피드백을 해결을 할수가있는데요.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업데이트 실패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시도시 위와 같이 상태 메시지가 실패로 뜨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만약 중요도가 권장인 경우는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는 경우가 있지만 중요도가 중요한 경우라면 상당히 신경이 쓰이실거고 어떻게든 해결을 하고 싶어하실겁니다. 지.. 2014. 1. 4.